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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자동차 N Vision (N 비전) 74 고성능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 (출시일, 자동차 정보, 디자인)

by 티코의꿈 2024. 1. 30.

2022년 7월 하이브리드 기반 모터스포츠 기반의 콘셉트카 N 비전 74 차량은 현대 포니 쿠페를 재해석에 디자인되었으며, 단순한 컨셉 디자인을 위해 만들어진 목업이 아닌 실제 주행이 가능한 현대자동차의 롤링 랩 역할을 하게 될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실제로 출시될까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현대 N 비전 74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

 

목차

     

    현대 N Vision (N 비전) 74 | 소개

    두 개의 모터가 후륜에 연결되 총 680마력, 900Nm의 괴물 같은 스펙을 자랑하며, 800V 충전 전압을 사용하는 62.4 kWh 배터리 팩과 2.1kg 수소 저장 탱크 2개 그리고 85kW 수소 연료전지로 스피드 마니아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그럼 왜 N 비전 74라는 네임을 갖게 되었을까요? N 비전은 미래지향을 뜻하며, 뒤에 붙는 74는 포니 쿠페의 콘셉트카가 공개되었던 1974년을 뜻한다고 합니다. 이 차량은 포니의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채용해 레트로 감성의 차체와 현대적인 에어로파츠, 그리고 픽셀 디자인이 어우러진 스포츠카입니다.

     

    현대 N 비전 74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

     

    이 차량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수소와 전기차 하이브리드 고성능 차량이라는 점인데요. 아직 정확한 출시일 등 공개된 내용이 없어 정확하게 확인할 수는 없지만, 이름에서 유추해 본다면, 수소 연료로 전기를 생산한다던지, 전기를 따로 충전한다던지 양방향으로 지원해 부족한 인프라를 채워줄 수 있고, 실제 양산카로 출시한다면, 매니아층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N Vision (N 비전) 74 |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 개발

    현대차는 오랜 시간 수소 에너지로 구동되는 지속가능한 고성능 자동차를 개발하는데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N 브랜드 출시와 함께 N 2025 비전 그란투리스모 콘셉트 카를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이러한 기술은 혁신 그 자체였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자동차의 동력원으로 내연기관을 활용했던 기존 모델에서 완전히 벗어나, 수소 연료 전기를 기반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고성능 자동차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N 비전 74는 지속가능한 고성능 수소 전기차 개발을 위해 꾸준히 달려온 현대자동차의 노력과 열정이 담긴 가장 최신 주행 모델입니다. 하지만, 성능이 다가 아니죠. N 비전 74는 1974년 출시했던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카인 포니 쿠페 콘셉트의 디자인을 재현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봐야할 점은 포니 쿠페 콘셉트가 단지 탁월한 디자인을 내세우기 위한 전시용 모델이 아닌 언제든지 상용화 가능한 프로토타입이었다는 점이 있습니다. 포니쿠페 콘셉트는 양산에 이르지 못했지만, 고성능 자동차를 개발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열정은 사라지지 않고 N 비전 74에 고스란히 녹아 있습니다.

     

     

    현대 N Vision (N 비전) 74 | 디자인

    현대 N 비전 74는 포니 쿠페 콘셉카와 닮았으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적 요소를 더해 누가 보아도 고성능 차량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디자인으로, 친환경 고성능 차량이면서도 괴물 같은 힘과 스펙을 자랑합니다.

     

    N 비전 74의 정면 및 후면 디자인 역시 포니 쿠페 콘셉트의 오마주이자 미래형으로 재해석한 요소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포니 쿠페의 상징적인 직각형 헤드 램프와 테일 램프는 현대자동차의 가장 최신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으로 미래적이게 변화하였습니다. 또한, 고성능 자동차에 적합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전면 스플리터와 후면 디퓨저를 추가하여 멋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또한, N 비전 74는 트윈 모터 토크 벡터링 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해 드리프트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존의 지속가능한 자동차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탄생한 N 비전 74는 85kW 용량의 수소 연료 전기와 62.4Wh 용량의 구동배터리에서 동력을 얻습니다. 리어 휠 역시 최대 출력 및 최대 토크가 각각 500kW(680마력 급)와 900Nm인 두개의 구동 모터를 사용해 움직입니다.

     

    리어휠에 장착된 두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가 지닌 구조적인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N 비전 74는 RM20e를 통해 개발된 트윈 모터 토크 벡터링 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그 결과 상당한 힘을 리어 휠로 분배해 회전력과 핸들링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수소 에너지로 구동되는 전기차의 경우로는 이례적으로 드래프트가 가능한 것입니다.

     

     

    현대 N 비전 74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현대 N 비전 74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
    현대 N 비전 74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현대 N 비전 74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
    현대 N 비전 74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

     

    마무리.

    항간에 떠도는 소문으로는 2026년 100대 한정 생산으로 판매할 수도 있는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 중 30대는 경주용으로, 나머지 70대는 일반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양산형 모델은 출력을 120마력가량 끌어올려 무려 800마력대를 발휘할 것이라고 하며, 제로백은 3초대에 불과하다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됩니다.

     

    현대차의 이러한 도전으로 수소 전기 하이브리드 차량이 더욱 많이 출시해 환경을 지키면서도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차량이 많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