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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더 뉴 아이오닉5 (출시일, 디자인, 제원, 가격, 전기차 보조금)

by 티코의꿈 2024. 3. 6.

아이오닉 5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이오닉 5가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외관적으로는 눈에 띄게 변경된 점은 전면 범퍼가 조금 더 입체적으로 바뀐 것 외에는 크게 보이는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4세대 배터리셀 변경과 배터리 용량을 늘려 최대 주행 가능거리를 늘렸으며, 편의사항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추가적인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더 뉴 아이오닉5 | 출시일

    부분 변경된 아이오닉5는 이달 내에 한국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2024년 하반기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오닉 5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아래에서 변경된 점과 차량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더 뉴 아이오닉5 | 디자인 변경?

    더뉴아이오닉5-N라인-디자인-1더뉴아이오닉5-디자인-1
    좌 : N라인 / 우 : 일반

     

    이번 아이오닉 부분 변경 모델이 출시하면서 새롭게 N라인이 추가되었는데요. 젊은 감성의 굴곡을 주어 밋밋했던 전면부와 후면부에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더뉴아이오닉5-디자인-2
    히든라이팅

     

    이번 모델에서는 전면 펌버가 전 보다 더 입체적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또한 히든라이팅을 자세히 보면 두줄로 그어져 디테일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지능형 헤드램프를 통해 야간 주행을 쾌적하게 해 줍니다.

     

    더뉴아이오닉5-디자인-디지털사이드미러-1더뉴아이오닉5-디자인-디지털사이드미러-2
    디지털 사이드미러

     

    다른 바뀐 점으로는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조금 더 날렵하고 세련되게 변경되었다는 점입니다. 전작에서 뭉툭하고 투박한 모습에서 변경되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더뉴아이오닉5-디자인-후면
    후면 디자인

     

    더뉴아이오닉5-디자인-빌드인캠2더뉴아이오닉5-디자인-리어-와이퍼
    빌드인 캠2 / 리어와이퍼

     

    이번에 변경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사실 후면부 디자인인데요. 5cm 더 길어진 리어 스포일러로 더 스포티한 감성을 추가하였고요. 리어 와이퍼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빌트인캠 2와 함께 디지털 룸미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뉴아이오닉5-디자인-실내
    실내 인테리어

     

    이번 부분 변경으로 실내에서 몇 가지 변경된 부분이 있는데요. 우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ccNC로 변경하였고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애플카플레이가 가능해 티빙, 왓챠, 웨이브 등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OTA 영역을 더 확인하였고 정전식 스티어링휠을 통해 반자율 주행 시 스티어링휠에 손을 대고만 있어도 차선 유지 보조 및 HDA 기능 활성화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스티어링휠에 아이오닉 6에 적용된 조명이 추가되어 인터랙티브 픽셀 라이트로 최신 사양을 포함했습니다.

     

    더뉴아이오닉5-디자인-실내-유니버셜아일랜드
    유니버셜 아일랜드

     

    새롭게 바뀐 유니버설 아일랜드 디자인도 완전히 새롭게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듯 무선 충전 패드를 상단으로 올려 편의성을 향상했고 앞/뒤로 이동이 가능한 장점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더뉴아이오닉5-디자인-실내-편의사항
    편의기능

     

    편의기능이 오른손 앞에 물리버튼으로 배치되어 통풍시트,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휠, 주차센터 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전작인 구형 아이오닉 5에서는 많은 불편함을 야기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더 뉴 아이오닉 5N라인 | 디자인

    더뉴아이오닉5-N라인-전면더뉴아이오닉5-N라인-후면더뉴아이오닉5-N라인-실내

     

    사진에서와 같이 아이오닉 5N라인은 좀 더 공격적인 디자인과 N라인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또한, 바디컬러로 사이드가니시와 클래딩을 적용하는 것도 일반 모델과의 차이점입니다.

     

    더 뉴 아이오닉 5 | 파워트레인

    배터리

    더 뉴 아이오닉 5는 전작에 비해 더 큰 배터리 용량으로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기존의 77.4 kWh에서 84 kWh로 늘어났습니다. 이로 인해 충전 주행 가능거리가 458km에서 485km로 27km 주행 가능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350kW급 초고속 충전 시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제원

    구분 스펙
    연료 전기
    최고출력 168kW
    최대토크 350Nm
    주행거리 485km
    배터리 용량 84kWh
    배터리 타입 리튬 이온
    전장/전폭 4,655mm / 1890mm
    전고/축거 1605mm / 3000mm
    윤거전/후 1638mm / 1647mm
    공차중량 2,015kg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현대차 공식 발표로 아이오닉 5의 제로백은 5.2대로 웬만한 고성능차에 버금가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더 뉴 아이오닉 5 | 가격 및 실구매가 예상

    더 뉴 아이오닉 5는 부분 변경 모델임에도 전작대비 가격을 인상하지 않았는데요. 기존과 동일하게 친환경 차 세제혜택을 받아볼 수 있어 3천만 원 후반대에도 구매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격표

    트림 세제혜택 전 가격 세제혜택 후 가격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56,980,000원 54,100,000원
    롱레인지 프레스티지 61,990,000원 58,850,000원
    롱레인지 이-라이트 에이치트랙 57,880,000원 54,950,000원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52,720,000원 50,050,000원

     

    ioniq5-price.pdf
    0.46MB

     

    2024 더 뉴 아이오닉 5의 신차 가격은 5천만 원대부터 5천만원대 후반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정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뺀 금액이 내가 실제로 구매할 때 소비되는 금액입니다. 보통 정부 보조금의 경우 6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자체 보조금은 지자체 별로 상이해 서울 180만 원부터 경남 1,150만 원을 받을 수 있어 구매하기 전 꼭 알아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원금을 최대로 받는다면 정부 보조금 660만 원에 지자체 보조금 1,150만 원을 더한 금액인 1,810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5700만 원 이상 차량의 경우 지원금을 50%까지만 지급받을 수 있어 5700만 원을 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부분 변경 아이오닉의 실제 구매가를 5700만 원이라고 예를 들면 여기에 1,810만 원을 뺀 3,890만 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예상한 정보로 실제로 지원금 등을 확인하려면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 실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바로가기

     

    통합누리집 이용방법

    • 통합누리집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구매 및 지원으로 이동합니다.
    • 구매 보조금 지급 현황 확인으로 이동합니다.
    • 지자체 차종별 보조금에 접속합니다.
    • 지역구분과 차종을 선택 후 조회를 선택합니다.

     

    마무리하며

    아이오닉 5는 현대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위치에서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왔었는데요.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성능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았지만 유럽에서 더 많이 판매된 모델입니다. E-GMP 기반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내연기관 차량을 개조해 만든 전기차보다 더 안정적이며 또한 가성비로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